무료 독후감-모든 것은 기본에서 시작한다 /손웅정 /수오서재

0

무료 독후감 샘플입니다.

카테고리:

설명

통산 득점 223골과 함께 등번호 7번을 사용하고 있는 선수는 손흥민이다. 손흥민 선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이다. 대한민국 국가대표이면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토트넘 홋스퍼에 주전 공격수이다. 손흥민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손흥민은 프리미어 리그 이달의 선수에 3회나 선정이 되었다. 무엇보다 손흥민에게는 많은 팬이 존재한다.

이러한 월드 클래스라는 꼬리표가 따라다니는 손흥민은 축구 분야에서 이룬 모든 성공을 아버지 손웅정 공로로 돌렸다.

손흥민 선수는“나의 축구는 온전히 아버지의 작품이다.”라는 어록을 남겼다.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국가대표로 유명한 공격수 손흥민 아버지가 손웅정이다.

손웅정은 대한민국의 축구지도자로 대한민국의 전 축구선수였다. 현재는 유소년을 전담하고 있는 축구지도자로도 잘 알려져 있다.

“선수는 항상 최선의 컨디션에서 경기를 뛰는 것은 아니다. 최상에 가깝게 컨디션을 유지하고자 애쓸 뿐이다. 그래서 평소 실력과 기본기가 중요하다. 기본기가 좋은 사람은 평균 기량으로 경기를 소화할 수 있다. 신체가 따라 주지 않는데 정신력 만으로 경기를 계속 할 수는 없다.”

모든 것은 기본에서 시작된다 책에서 25페이지에 나오는 문장이다. 책에 나타나는 손웅정의 철학은 “유소년 시절에는 기본기를 갈고 닦아야 한다.”라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손웅정은 기본기를 제일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리고 항상 기본기를 강조한다.

기본기에 관한 손웅정의 철학은 축구 세계 뿐 만 아니라 책에서 대부분 강조 되고 있다. 기본기는 탄탄하고 흐트러짐이 없어야 자기 자신의 실력과 실력의 평균 기량을 유지할 수 있다. 기본기가 있어야 기복의 폭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손웅정이 기본기에 집착을 하게 된 이유는 손웅정의 삶에 대하여 반성이 존재해서다. 반성을 하면서 기본기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책에 적혀있다.

그러나 손웅정은 삶에 대한 반성 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부조리 경험으로 그만 둔 계기가 되었다. 축구에 열정적인 마음으로 무리하게 훈련을 하다보니 육체에 무리가 생겨 이른 나이에 은퇴를 하게 된 계기도 있다.

“오늘 경기가 잘 풀리지 않았다 해도 오늘 축구를 할 수 있었음을 감사할 수 있는 선수. 오늘 경기가 잘 풀렸다면 그 행복감을 만끽하는 선수. 돈과 명예를 떠나 공을 찰 수 있음에 감사와 행복을 느끼는 선수. 멀리 봤을 때 나는 이것이 답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것은 기본에서 시작된다 책에서 201페이지에 나오는 문장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교육자로 손웅정을 호평하게 된다. 이렇게 손흥민은 아버지를 본받아 겸손한 태도를 갖췄다. 행복하게만 운동 하라고 뒤에서 든든하게 지원을 해주는 아버지가 있어 손흥민은 무너지지 않는 힘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손흥민 선수가 전 세계에서 최고 축구선수가 될 수 있던 이유는 축구보다는 사람이 먼저라는 것과 재능보다는 인간다운 인성을 갖추며 삶을 살아가고, 손흥민의 아버지의 영향력이 있어 가능하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해병대는 한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이라는 문장이 대부분의 사람에게 익숙할 것이다. 해병대의 정신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정신이다.

해병대에서 해병대 장교 9년이라는 시간을 보냈다. 해병대 장교 생활을 마무리한 후 12년 동안 해군의 전투 함정 정비 업무로 근무를 하고 있다.

모든 것은 기본에서 시작한다 책을 통해 손흥민 선수와 손흥민 아버지인 손웅정 삶의 핵심이 묘하게 다가왔다. 스스로 깨닫게 되는 부분이 많다고 느끼게 되었다.

남은 인생을 후회하지 않게 살아 가고 싶어졌다. 해병대의 정신으로 능동성 있고 주체성 있는 태도를 가지려고 한다.

앞으로는 행복과 성장을 추구 하기 위해 내 자신과 가족에게 투자할 것이다. 어떤 일을 경험하고 어떤 일을 하게 되더라도 책에서 강조하는 기본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음을 갖기로 다짐하게 되었다.

상품평

아직 상품평이 없습니다.

상품을 구매한 로그인 고객만 상품평을 남길 수 있습니다.